2009년 7월 22일 수요일

[Eberron] 발췌: 셀프 포지드 (Paragon Path)

Self-forged

셀프포지드


Excerpt: EPG Self-forged
(발췌: 에버론 플레이어 가이드 셀프-포지드)
분류: Artificer/Paragon Path
출처: Dungeons & Dragons 4th Edition
Eberron Player's Guide
원문 링크
Wizards of the Coast

5월 27일에 위자드 오브 코스트 홈페이지에 공개된,
에버론 플레이어즈 가이드의  Self-forged 부분 입니다.

Self-Forged
  "나 자신을 향상시키기 위해
필요하다면 어떤 수단이든 이용한다"

 
조건: 워포지드를 제외한 모든 종족 가능, 기술자 Artificer여야 함.

  워포지드는 흥미로운 종족이고, 보는 관점에 따라 단순한 소유물에서 사람으로 보는 시각까지 다양한 대접을 받고 있습니다. 사람들 대부분은 워포지드에게 화를 내거나 워포지드를 불신하기도 하고, 묵인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당신은 조금 다른 시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은 워포지드가 되길 원합니다. 최후의 전쟁 Last War 동안, 워포지드를 만들던 작업장에서 일을 했었던 소수의 제작의 대가 mastermaker들은 워포지드를 완벽의 표상으로 여기게 되었습니다. 현재 이전 고용자를 배신한 이들은 자신의 살갗 속에 기계 부품을 설치하여 자신의 모습을 향상시켜 가고 있습니다.

  셀프 포지드가 되기 위해서는 우선, 인공 손가락이 장착된 철장갑 모양의 금속 부속물 전투장갑 Battlefist를 몸에 설치해야 합니다. 새로운 능력을 얻기 위해 자신의 손을 절단하고 그 자리를 전투장갑으로 대체합니다. 그 결과, 이 일에 아주 헌신적이거나 이 일에 미친 기술자만이 이 진로에 뛰어듭니다.

셀프포지드 진로 특질

  강화 액션 Fortifying Action (11레벨)
: 추가 행동을 얻기 위해 액션 점수를 소비할 경우, 임시 생명점을 5 + 레벨 절반 만큼 얻습니다.

  전투 장갑 Battlefist (11레벨): 당신은 손을 대체하는 전투 장갑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전투 장갑은 당신이 숙련 proficient한 근거리 무기 Melee로 취급합니다. 전투 장갑은 철퇴류 Mace에 속하고, 1d8점의 피해량, 숙련도 보너스는 +3입니다. 손처럼 전투 장갑으로도 물품을 쥘 수 있으나, 전투 장갑을 무기로 사용할 때는 아무것도 들고 있지 않아야 합니다. 전투 장갑에도 물품 마법 부여 Enchant Magic Item (PHB 304p), 마법물품 변환 Transfer Enchantment (Adventurer's Vault 1, 199p)물품 마법 해체 Disenchant Magic Item (PHB 304) 의식을 집행할 수 있습니다. 마법물품 해체시에도 전투 장갑은 파괴되지 않습니다.

  구조물 보강 Supporting Construction (11레벨): 몸에 접합한 부품들은 당신을 더 단단하게 만듭니다. 지속 피해에 대한 내성 굴림에 +2 보너스를 받습니다.

  살갗보다 금속 More metal than flesh (16레벨): 워포지드처럼 부품을 부착 attach하고 결합 Embed할 수 있습니다 (Eberron Player's Guide, 113p "워포지드 부품" 참조).

  탄성 보강 Added Resilience (16레벨): 죽음 내성굴림 Death saving throw를 할 때마다, 10과 주사위 굴림 중 좋은 것을 택할 수 있습니다.

셀프 포지드 주문

전투장갑 강타 Battlefist Smash    [셀프포지드 공격형 11레벨]
  전투 장갑에 비전력을 흘리고 적을 가격하여, 적을 비틀거리게 만듭니다.

  조우 * 무기 Weapon, 비전 Arcane

  일반 행동                            근거리 무기
  선결조건 Requirement: 전투 장갑에 아무것도 들고있지 않아야 합니다.
  대상: 한 개체
  공격: 지능 vs AC
  명중: 3[W] + 지능 수정치 피해, 대상을 당신의 건강 수정치 칸만큼 밀쳐냅니다 Push. 대상은 당신의 다음 턴 시작전까지 당신과 당신의 아군에게 전투 우세 Combat advantage를 제공합니다.

자체 수리 Self-Repair    [셀프포지드 일반형 12레벨]
  마법으로 손상된 부품을 빠르게 고칩니다.

  일일 * 비전 Arcane, 치유 Healing

  일반 행동                            자신 Personal
  효과: 자가 치유량 Healing Surge value의 두배만큼 생명점을 회복합니다.

전투 장갑 후려치기 Flailing Gauntlet    [셀프포지드 공격형 20레벨]
  금속장갑을 팔에서 떼어내 적에게 던지고, 포스 사슬로 접점을 유지합니다 .

  일일 *
무기 Weapon, 비전 Arcane
  일반 행동                            근거리 2
  선결조건: 전투 장갑에 아무것도 들고있지 않아야 합니다.
  대상: 한 개체
  공격: 지능 vs 체질 Fortitude
  명중: 4[W] + 지능 수정치 피해, 대상을 넘어뜨립니다 Knock prone.
  빗나감: 절반 피해.
  효과: 조우 끝까지, 전투 장갑은 리치 Reach 속성을 가집니다.

오역수정 열기



Creative Commons License
Dungeons & Dragons, D&D, Eberron은 Wizards of the Coast의 소유물 입니다.
번역글은 직접 작성한 것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