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7월 21일 화요일

[Eberron] 발췌; 소개

Eberron Player's Guide Cover

Eberron Player's Guide


Excerpt: EPG Introduction
(발췌: 에버론 플레이어 가이드 소개)
출처: Dungeons & Dragons 4th Edition
Eberron Player's Guide
원문 링크
Wizards of the Coast

5월 18일에 위자드 오브 코스트 홈페이지에 공개된,
에버론 플레이어즈 가이드의 소개 Introduction 글을 번역했습니다.


뼈다귀를 놓고 아귀 다툼을 벌이는 다섯 야수 중 하나가
파멸에 이르게 될 때까지,

13마리 용의 아궁이가 끓는다.

파멸은 맹렬한 불길처럼,
 그리고 질병처럼 세계를 뒤덮고,

에버론은 전장의 13주기에 의해 상흔을 입는다.

삶은 자신의 속박속에 꺼져가고,
재가 대지를 덮는다.

- 용의 예언서 -


  길고 끔찍한 전쟁의 흔적에서, 세계는 자신의 운명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세계는 한 번 더 처참한 충돌로 몸살을 앓고 장엄한 종말을 맞게 될까요, 아니면 새로운 평화와 번영의 시대로 향할까요?

  이 순간에도, 한줌의 영웅들-당신과 동료-의 손에 세계의 운명이 달려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것이 강력한 마법으로 달구고 핏빛 전쟁으로 빚은 신비한 용의 예언 속에 숨은 세계의 운명입니다.

10가지 중요한 사실.

  에버론 만의 독특한 점은 무엇일까요? 아래는 머리속에 새겨야할 중요한 정보 10가지 입니다.

  1. D&D 세계에 있다면, 에버론에도 있습니다. 에버론은 새로운 방식과 흥미로운 조합으로 D&D의 핵심 요소를 사용하고, 거기에 몇가지 독특한 요소를 첨가하였습니다. 그래도 D&D의 세계관이기 때문에, 다른 D&D 코어룰북이나 셔플리먼트-플레이어 핸드북의 직군과 종족부터 디바인 파워의 새 파워와 다른 특질까지-에 수록되어 있는 참가자를 위한 정보들도 에버론 캠페인에 잘 맞을 것입니다(물론, D&D 게임에서 무엇을 허용하고 무엇을 허용하지 않을 것인지 DM이 최종 결정합니다).

  2. 분위기와 특색. 에버론은 영화 같은 액션과 전통적인 D&D 게임의 스워시버클링 모험 요소를 모두 가지고 있고, 여기에 미스테리와 음모가 강하게 가미되어 있습니다. 이 캠페인에서 이야기는 항상 좋게 끝나지는 않으며, 모든 문제에 옳은 해답이 존재하는 것도 아닙니다. 최후의 전쟁 Last War은 오랜 우방을 잔인한 적으로 돌렸고, 국가 전체를 파괴시키며 끔찍한 상처를 남겼습니다. 범죄와 타락은 가장 큰 도시에 숨어 있습니다. 캐릭터의 동료는 눈 깜짝할 새 적으로 돌변할 수도 있고, 잘 알려진 악당들은 예측하지 못할 때 암살을 시도할지도 모릅니다. 은둔하고 있는 용들은 역사의 방향을 형성합니다. 사악한 악마는 방심한 꿈에 영향력을 미칩니다. 공포의 군대는 현실의 경계 밖에나 존재하고, 그것을 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확실하게 눈에 보이는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3. 마법의 세계. 에버론은 과학의 발전이 아닌 마법의 신비함으로 발전해온 세계를 가정하고 있습니다. 마법은 편의에 의해 활용되고, 전통적인 중세 판타지에선 꿈꿀 수 없는 것들더 제공합니다. 붙잡힌 원소정령들은 정령 비행선 Elemental Airship, 기차 rail transport, 쾌속 해양선 high-speed ocean vessel의 동력으로 사용됩니다. 하찮은 마법 노동자는 도시에 필요한 에너지와 기타 자원을 공급하기 위해 의식 마법을 사용합니다. 마법 물품 제작의 발전으로 자가농업 기구 self-propelled farming implement부터 경호원으로 자유 의지를 가진 구조물까지 모든 것을 만들수 있게 되었습니다.

  4. 모험의 세계. 에어날 Aerenal의 끓는듯한 정글부터 젠드릭 Xen'drik의 거대 폐허까지, 샨 Sharn의 탑요새부터 악마 황무지 Demon Wastes의 파괴된 언덕과 계곡에 이르기까지, 에버론은 액션과 모험으로 가득찬 세계입니다. 모험은 이국적인곳부터, 국가, 대륙, 전체 세계에 이르기까지 당신과 동료들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7번째 달의 거울 Mirror of theSeventh Moon의 모험은 숨겨진 사막의 사원부터 그림자 접경지 Shadow Marches의 폐허가 된 성을 거쳐, 코란버그의 도서관Library of Korranberg 지하 동굴까지 이어집니다. 마법 운송수단을 사용한다면, 모험 중에 더 넓은 곳까지 도달할수 있고, 수많은 괴물과 도전거리를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5. 최후의 전쟁은 끝났습니다... 일단은... 한 세기 이상 지속되었던 콜바이어 대륙 Khorvaire 내전인
최후의 전쟁은 쓰론홀드 조약 Treaty of Thronehold의 서명과 한때 갈리파르 Galifar 왕국에 속해있던 12국가의 참가로 막을 내렸습니다. 적어도 공식적으로는 평화 상태가 1년 지속되었고, 그것이 캠페인의 시작입니다. 하지만 충돌, 분노, 전쟁이 남긴 끔찍한 고통이 여전히 남아 있고, 여러 국가는 결국 불가피하게 대륙에서 발발할지 모르는 다음 전쟁에서 우세를 점하기 위한 준비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6. 용의 예언서 Draconic Prophecy. 무엇보다도 오래 살고 있는 용은 세계와 천상에서 볼 수 있는 무늬에서 어떤 의미를 찾고 있습니다. 이들 무늬는 세계의 창조부터 앞으로의 일까지 적혀 있는 것으로 예언서로 승화 되었습니다. 용의 예언서는 자신들에게도 난해하고 헤아릴 수 없는 것입니다. 예언서는 종말에 대해 암시하고 있고, 세계를 고귀한 방향으로 이끌어가는데 도움이 되는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여기에는 파괴보다는 변이에 초점을 두고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예언서를 용 만큼이나 이질적인것으로 여기고 있습니다.

 7. 다섯 국가 Five Nation. 콜바이어 대륙의 인간 문명은 한때 고대 갈리파르 왕국의 혈통이었던 다섯지역이나 국가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운다이어 Aundair, 브릴랜드 Breland, 사이어 Cyre, 카르나스 Karrnath, 쓰란Thrane이그것입니다. 이중 4개는 현재까지 독립 국가를 유지하고 있으나, 사이어는 캠페인이 시작되기도 전에 파괴되어있습니다. 파괴된 이 지역은 비탄의 땅 Mournland로 알려져 있습니다. 콜바이어 사람들 사이의 흔한 맹세나 경구는 "다섯국가에 의한 by the Five Nations"입니다. 다섯 국가는 고대 왕국 갈리파르를 말하는 것이며, 전설적인 평화와 번영의 시대를 떠올립니다.

 8. 음모의 세계. 전쟁은 끝났고, 현재 콜바이어 국가들은 새로운 평화와 번영의 시대를 만들고자 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고대의 위협이 남아있고, 세계는 필연적으로 목적을 이루려는 영웅을 필요로 합니다. 국가는 많은 요소-경제력, 정치적 영향력, 영토,마법력-로 경쟁하고 있고, 모든 종류의 국지전을 통해 현재 상태를 유지하거나 개선하려 합니다. 정탐과 파괴공작은 거대 사업으로 성장했습니다. 용의 표식 가문, 순수하면서도 타락한 사원, 범죄 지도자, 괴물 갱단, 초능력 첩보원, 비전 대학, 궁중 기사단과 마법사, 비밀 사회, 잔혹한 조종자, 용, 수많은 조직과 당파가 최후의 전쟁의 잔광으로 남아 자리 다툼을 벌이고 있습니다. 에버론은 충돌과 음모로 가득합니다.

 9. 용의 표식 Dragonmarked House. 거대한 용의 표식 가문은 콜바이어는 물론 그 너머까지 뻗은 산업과 경제 귀족입니다. 이들의 영향력은 정치를 초월하고, 최후의 전쟁 중에는 철저히 중립을 고수해왔습니다. 가문의 수장들은 기술적으로 어떤 국가의 시민에도 속하지 않으며, 콜바이어 곳곳에 있는 자신만의 상업지구에서 호의호식하며 살아갑니다. 이들 경제 가문은 용의 표식-독특한 유전적 비전표식-을 통해 힘을 발휘합니다. 이들 표식은 가문내에서도 특정 개인에게만 발현되고, 매우 제한적인 힘을 이지만, 가문이 관장하는교역 조합과 관계된 유용한 마법적 능력입니다. 용의 표식은 용이 태웠다고 일컫는 필멸자 살갗에 새겨진 예언서라는 설도 있습니다.

 10. 용의 파편 Dragonshard. 고대 전설과 창조신화에 따르면 에버론은 세계가 셋으로 나뉘어져 있다고 합니다. 천상의 고리, 지하 세계, 그리고 그 사이에 있는 대지입니다. 각 세계는 전설의 거대용인 시베리스, 카이버, 에버론과 연결되어있습니다. 세계의 각 부분은 비전력이 담겨 있는 돌과 수정, 용의 파편을 만들어냅니다. 용의 파편의 도움을 받으면, 용의 표식은더 강력해지고, 정령을 통제하기 쉬워지며, 모든 종류의 마법 아이템을 만들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이들 파편은 구하기가 하늘에 별따기라 비싸며, 큰 임무와 모험의 목적이 되기도 합니다.

Creative Commons License
Dungeons & Dragons, D&D, Eberron은 Wizards of the Coast의 소유물 입니다.
가사 번역글은 직접 작성한 것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