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7월 23일 목요일

[Eberron] 발췌: 종교


Excerpt: EPG Religion
(발췌: 에버론 플레이어 가이드 종교)
분류: Setting/Deity
출처: Dungeons & Dragons 4th Edition
Eberron Player's Guide
원문 링크
Wizards of the Coast

5월 29일에 위자드 오브 코스트 홈페이지에 공개된,
에버론 플레이어즈 가이드의  종교 부분 입니다.

  종교는 에버론에서 중요한 것이지만, 그 이유가 신이 세계에 직접적으로 관여하기 때문은 아닙니다. 대신, 조직화된 신앙은 종교 분야든 비종교 분야든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신전과 성당은 마을의 소통과 평화(또는 음모와 타락)의 원천입니다. 도시에서는 고위급 성직자들이 귀족과 동등한 권력을 휘두를 수도 있습니다.

  전쟁이 계속되는 동안, 수많은 콜바이어인들이 신과 그보다 높은 존재를 경멸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다수가 세계를 올바르게 만드는 방법으로 조직화된 종교에서 능동적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최고 주권자 the Sovereign Host


  선 성향 Good

  최고 주권자는 전체 세계를 품고 있는 9명의 신이 모인 만신전이지만, 문명의 양상-공동체, 약자 보호, 야수 살해, 풍년, 건축등-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최고 주권자는 콜바이어에 가장 널리 퍼진 신앙입니다. 대륙민 거의 모두가 모든 신을 향해 한번에 기도를 올리며, 특별한 행동을 할 때는 특정 신에게 기도를 드립니다. 가령, 농부는 건강한 아이를 출산했을 때 아라와이 Arawai에게 감사 기도를 올리고, 대장장이는 대장간에서 일할 때 오나타 Onatar의 노래를 부르는 등입니다.


  최고 주권자는 모든 종족, 모든 신분-농부, 왕, 모험가등-에서 추종자들을 볼 수 있습니다. 충실한 신도들은 특정 신만을 모시는게 아니라  만신전 전체를 숭배합니다. 최고 주권자의 추종자들을 가신 Vessal이라고도 부릅니다.

  단체로서, 취고 주권자는 추종자들에게 다음을 권합니다.

  - 공동체를 믿어라. 단체는 개개인보다 강하다. 도시의 위대한 빛은 시민의 수천개의 불꽃으로 이루어진다. 자신의 불꽃을 할 수 있는 한 밝에 유지하라.
  - 존중받을 만한 타인을 존중하라. 그들이 네, 혹은 네 것을 해하지 않으면, 친절히 대하라.
  - 야생의 어둠에 문명의 빛을 전파하라.


여섯 어둠 Dark Six


  악 성향 Evil

  최고 주권자 교단이 문명의 빛을 보완하고 지키는데 집중한다면, 여섯 어둠은 야생의 어둠을 표현합니다. 한 때 두 만신전은 하나였으나, 대분열이 이들을 갈라놓았습니다. 현재 여섯 어둠은 정면으로 최고 주권자 교단에 대항합니다. 최고 주권자 교단이 일반적으로 선을 표방한다면, 여섯 어둠은 거대한 악입니다. 최고 주권자가 공동체와 정부에 가치를 둔다면, 여섯 어둠은 개인과 무정부에 가치를 줍니다. 여섯 어둠은 잔인하고, 열정적이고, 거치며, 포악합니다.

  여섯 어둠의 추종자들은 흔치 않지만, 콜바이어인들은 신들이 세계를 초월한 힘을 가졌다는 것을 잊지 않고 있습니다. 평범한 농부는 최고 주권자를 믿지만, 몇몇 사람은 필요할 때에도 여섯 어둠에게 기도를 올리지 말아야 한다고 합니다. 모두가 이웃이 필요할 때마다 기도를 올릴 수도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지만, 누구도 그 사실을 입에 올리지 않습니다.

  수수께기에 베일에 싸인 "방랑자" Traveler를 제외하고, 여섯 어둠은 사악한 신이며, 그렇기 때문에 PC가 숭배하기는 적합하지 않습니다(PHB에 적혀 있듯이, PC들이 정확히 같은 성향을 공유하지 않고도 사악한 신을 숭배할 수 있으나, 그것은 편법 입니다). 그런 이유로, 방랑자만 여기에 수록되어 있습니다(여섯 어둠의 다른 신들은 이 섹션 마지막에 잠깐 언급됩니다).

"방랑자" The Traveler"

성향: 무성향
성별: 알려져 있지 않음
분야: 변화, 간교, 혁신, 사기

  속임수의 대가인 방랑자는 속임수, 사기, 변화의 신입니다. 방랑자는 변신생물체와 변장의 달인이기 때문에, 방랑자의 진짜 본성을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역자주: 영문판에서는 그래서 "그he" 또는 "그녀she"라는 호칭 대신 "그것it"이라고 서술합니다). 수많은 도플갱어, 쉬프터, 라이칸스로프, 도둑, 강도등이 방랑자를 섬기고 있으며, "방랑자"가 가진 혁신과 영리함에 집중하는 기술자 Artificer도 일부 존재합니다.

  방랑자는 종종 "선물 주는 이"로 불리지만, 속담에는 그 선물을 항시 경계해야 한다고 경고합니다. 표면상 여섯 어둠의 일원인 방랑자는 여섯 어둠과 어떤 연결점도 유사성도 없어, 한패로 보이지 않습니다.

  방랑자의 계울은 성서에는 거의 수록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추측에 의존할 수 밖에 없습니다.

  - 자신의 진실을 밝히는 것은 약점이다. 기만과 변장으로 스스로를 숨기고, 네 안에 무엇이 살고 있는지 조차 네 자신도 모르게 하라.
  - 영원한 것은 없다. 계속된 변화는 네가 가진 많은 것을 향상시키고 적에게 피해를 줄 수 있다.
  - 가장 좋은 무기는 교활한 계획과 뒤얽힌 속임수다. 필멸자들의 마음은 예측가능하고, 다루기도 쉽다.

Creative Commons License
Dungeons & Dragons, D&D, Eberron은 Wizards of the Coast의 소유물 입니다.
번역글은 직접 작성한 것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